[쿠키 건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오는 7일 심사평가원 강당에서 검체검사 시약을 제조·판매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신의료기술결정신청제도 등에 대한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검사시약 관련 업체의 신의료기술평가 및 요양급여결정신청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 반드시 상기절차를 거친 후에 건강보험에 등재 신청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심사평가원 측은 최근 바이오산업 및 의료기기의 발달로 보다 간편하고 신속한 방법의 검사(이하, 현장-간이 검사)가 개발되고 있어, 동 검사방법이 임상에서 적절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수가등재 절차에 대한 안내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설명회는 ‘현장-간이 검사 및 신의료기술결정신청제도’와 ‘최근 건강보험 정책방향이 신의료기술결정과정에 미치는 영향’ 등의 주제 발표와 관련 업체의 건의사항 등 의견 수렴 청취로 진행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신의료기술결정신청제도에 대한 관련 업체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신의료기술 발전을 도모하며, 국민에게 질적 수준이 담보된 검사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심사평가원 오는 7일, 신의료기술결정 신청제도 설명회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