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中 이싱시 인민병원과 협력 체결

Է:2011-08-11 12:58
ϱ
ũ
분당서울대병원, 中 이싱시 인민병원과 협력 체결


[쿠키 건강] 분당서울대병원(원장 정진엽)은 지난 10일 중국 이싱시(宜兴, 의흥) 인민병원과 양국간 의학교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의료기술 및 인력 교류 등을 통한 양국 간 의학교류 확대, 발전을 위한 것으로, 양측은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분당서울대병원 측은 “이번 MOU를 통해 양 병원이 의료 및 진료지원 인력 교육, 학술정보 교류 및 공동연구 수행, 의료기술과 의료정보시스템 교류지원, 진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문 등 다양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며 “양국 간 의학 교류를 확대하고 의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지난해 10월 미국 이외 지역에서는 세계 최초로 미국보건의료정보관리 및 시스템학회 애널리틱스(HIMSS Analytics)에서 부여하는 의료정보화 단계 중 최고 수준인 7단계 레벨을 획득한 바 있다. 특히 환자 중심의 차세대 HIS(병원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국내 최고의 디지털병원으로서 이싱인민병원에 의료정보시스템 분야에 다양한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정진엽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과 중국의 원활한 교류 채널이 열리게 돼 교육, 연구, 진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는 체계적인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통해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세계 속의 글로벌 병원으로 함께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