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서울대학교병원은 글로벌 의료 환경에 적합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의료원 체제 전환에 대비하기 위해 새로운 HI(Hospital Identity, 병원 이미지통합)로고를 개발, ‘HI 선포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병원 측에 따르면 새로 제정된 로고는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로고에는 서울대 영문명칭인 ‘SNU’와 ‘약장마크’를 아이콘으로 사용해 모 대학이 갖는 브랜드 자산가치와 교육, 연구, 진료 기관으로서의 정통성과 위상을 표현하고자 했다는 게 병원 측의 설명이다.
서울대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 서울대병원이 위탁 운영하는 서울시립 보라매병원, 서울대병원 강남센터는 앞으로 병원에서 사용되는 각종 일반서식과 유니폼, 린넨, 차량, 홍보물 등 병원 전반에 새 로고를 적용할 예정이다.
정희원 병원장은 “새롭게 개편된 HI는 병원의 각종 정보를 대내외에 체계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참신하고 미래지향적이며 통일된 서울대학교병원의 위상과 이미지를 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 한다” 며 “이를 통해 세계무대에서 글로벌 의료기관으로서의 면모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유진 기자 uletmesmile@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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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병원, 의료원 체체 전환 대비 통합로고 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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