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커피&도넛 전문브랜드 던킨도너츠는 고객 중심의 새로운 기업문화 ‘스마트 던킨’을 도입하면서 제2의 성장을 위한 첫 발을 내 딛는다. 소비자의 다양하고 깐깐한 요구를 만족시키며 항상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스마트 던킨’을 알리고 이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8일 던킨도너츠에 따르면 ‘스마트 던킨’은 단순히 제품의 업그레이드가 아닌 고객을 생각하는 던킨도너츠 전반에 걸친 변화를 담은 기업문화로 기존 마케팅 전략이 제품의 맛과 다양화에 집중했다면 ‘스마트 던킨’은 ‘고객을 항상 먼저 생각하는 마음’에 브랜드 정신을 둔다.
던킨도너츠는 이를 위해 기존 도넛 제품보다 칼로리, 당도 및 Brix 등을 낮추는 작업을 진행 중이며, 저지방, 저칼로리 음료와 더불어 몸에 좋은 천연과일을 재료로 한 음료를 개발했다. 또한 포장 디자인에 있어서도 친환경 소재를 이용하여 고급스러운 웰빙 이미지 도입했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스마트 던킨’ 도입을 통해 건강한 던킨도너츠의 제품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며 “특히 건강한 먹을거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웰빙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혀 줘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던킨도너츠는 94년 개점 이래 매년 급속한 성장을 이뤄왔으며 현재 매장 형태의 도넛 시장에서 90% 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던킨도너츠는 새로운 ‘스마트 던킨’을 바탕으로 식음료 업계 리더의 위치를 견고히 다지고 중국 진출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던킨도너츠, ‘스마트 던킨(SMART DUNKIN’)’ 선포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