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보령제약의 홍삼 제품인 ‘토마스와 홍삼친구’의 미국수출 길이 열렸다.
토마스와 홍삼친구는 최근 미국 FDA에 공정등록을 마쳤으며 제품에 대한 공정등록번호(SID:2010-07-05/001)를 발부 받았다. 이는 토마스와 홍삼친구의 제조과정과 생산설비, 원재료 등에 대해 미국 FDA로부터 미국 내 판매가 가능하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을 의미한다.
토마스와 홍삼친구는 한국의 특산품인 홍삼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를 접목시킨 국내 최초의 사례다.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아오고 있으며 그 동안 교포사회를 중심으로 인터넷을 통한 해외판매가 이루어져 왔으나 정식수출은 할 수가 없었다.
하지만, 이번 FDA 등록을 계기로 공식적인 미국 수출의 길이 열리게 되었으며, 보령제약은 이를 계기로 중국, 동남아 등을 비롯, 호주, 캐나다 등 세계 각국으로의 진출을 추진하며 홍삼의 우수성을 세계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토마스와 홍삼친구는 주원료인 6년근 홍삼농축액, 비타민B1, 비타민B2 뿐 만 아니라 녹용추출물분말, 식물혼합추출물분말(홍화씨, 보리, 계피, 마, 속단, 복분자, 오가피, 당귀, 황기, 두충나무) 등의 부원료도 포함돼 있고, 합성감미료, 합성보존료, 합성착색료 등이 들어있지 않아 안전하며, 홍삼의 쓴맛을 줄여 아이들이 섭취하기가 편리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보령제약, 홍삼 제품 미국 수출길 열려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