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중보재단, 종로구 청소년과 제주도 자전거 일주

Է:2010-07-26 09:41
ϱ
ũ
[쿠키 건강] 보령중보재단이 여름 방학을 맞아 종로구 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오버 더 레인보우(Over The Rainbow), 제주도 자전거 여행’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보령중보재단이 후원하고 있는 종로구 내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의 저소득 가정 청소년 50명이 참가했으며, 지난 1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23일까지 4박 5일 동안 자전거로 제주도 곳곳을 돌며 총 220km의 장정을 완주했다. 또한, 제주도 풍습을 경험해보고 청소년들 의 꿈을 찾기 위한 각각의 미션도 수행하는 시간도 가지며 의미를 더했다.

그 동안 아동들을 위한 지원 사업은 많았지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보령중보재단은 “지역아동센터 내에서도 소외대상인 청소년들의 연합자전거 여행을 통해 도전의식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하고자 기획했다” 고 행사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보령중보재단의 지원 외에 보령제약그룹의 사내 캠페인을 통해 응원 댓글 이벤트를 실시해 1km당 1만원씩 청소년들이 완주해야 할 220km를 후원했으며, 보령메디앙스는 선크림 등의 제품을 후원했다.

행사에 함께 한 보령중보재단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 너나 할 것 없이 지치고 힘들었지만 마지막 한 명이 완주를 마치는 순간까지 서로를 돕고 의지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제주도의 풍광보다 더 아름다웠다”고 전했다.

행사 마지막 날 보령중보재단의 조생현 상근이사는 현장을 방문해 완주한 청소년 한 명 한 명을 직접 격려하며 완주패를 전달했다. 조 상근이사는 “자전거 여행을 통해 얻은 성취감과 자신감은 앞으로 성장하게 되면서 부딪힐 어려움을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는 귀한 재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