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외식전문기업 아모제는 친환경 식자재를 원활하게 공급받기 위해 28일 양평지방공사(양평군)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아모제에 따르면 이번 제휴는 지난 2001년부터 진행해 온 ‘식자재 우선주의’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양평군은 친환경 농업 특구를 지정해 운영 중이며, ‘물 맑은 양평’등의 고유 브랜드를 개발하는 등 일찌감치 친환경 유기농산물 생산에 앞장 서 온 것으로 유명하다.
아모제는 양평군으로부터 이미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은 ‘물 맑은 양평 쌀’과 ‘양평 개군한우’를 비롯해 영양이 풍부한 베이비채소 등 샐러드용 엽채류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농산물을 들여올 예정이다.
아모제 산업 관계자는 “전체 구매 품목 중 양평에서 친환경으로 재배된 식재료는 우선적으로 교체할 예정이며 차차 그 범위와 양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제휴의 내용에는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이 포함된다. 실제로 이달 31일부터 4주간매주 월요일마다 삼성동 무역센터에서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양평에서 생산된 유기농 쌀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차후 아모제의 VIP 고객을 초청해 양평의 유기농장을 체험하는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아모제 식자재 우선주의란 365일 안전하고 품질 좋은 식재료만을 사용하겠다는 아모제의 다짐으로,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가치이자, 식자재 구매, 취급, 조리, 판매 전 과정의 관리 원칙이며, 안정성과 퀄리티를 최우선으로 하는 식자재 사용 및 관리원칙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아모제-양평군, 친환경 식자재 MOU 체결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