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젊은 과학자상’ 최우수상 서울대 양영덕 박사

Է:2010-05-19 09:17
ϱ
ũ
‘머크 젊은 과학자상’ 최우수상 서울대 양영덕 박사
우수상에 서울대학교 현서강 박사 선정

[쿠키 건강] 독일 머크社의 한국법인인 머크는 ‘생명과학 연구자를 위한 머크 젊은 과학자상’의 2회 최우수상 수상자로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양영덕 박사, 우수상에는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의 현서강 박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8일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되는 ‘대한 생화학·분자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진행됐다.

젊고 유능한 과학자를 발굴해 지원하는 머크 젊은 과학자상은 2007년 미국에서 시작하여 미국을 포함, 호주,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머크가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세계 곳곳에서 이미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독일 머크와 대한 생화학·분자생물학회, 그리고 한국 머크가 공동 운영 및 지원하고 있으며, 2009년을 시작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다.

머크 젊은 과학자상의 2회 최우수상 수상자인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의 양영덕 박사는 “연구를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훌륭한 연구자가 되기 위해 더욱 연구에 매진하도록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우수상을 수상한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의 현서강 박사도 “좋은 연구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교수님 및 동료과학자들과 이 영광을 같이 하고 계속해서 좋은 연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