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구강건강 나몰라라~” 치대병원 돈벌이에만 ‘급급’

Է:2010-05-06 18:40
ϱ
ũ
건치, 성명 통해 치대병원들의 분원 설립 지적

[쿠키 건강] 환자 구강건강에 힘써야할 치과대학 병원들이 돈벌이에만 집착, 본연의 업무를 잊고 있다는 지적이다.

6일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이하 건치)는 성명을 내고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의 관악분원 설립과 단국대학교치과병원의 죽전치과병원 설립의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건치 성명에 따르면 치과계는 오랫동안 소수전문의제도의 안착 및 법제화 등 올바른 치과의료전달체계의 확립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에 치대병원들도 3차기관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며, 치과계의 이러한 노력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건치는 “의과병원들이 과다병상 경쟁으로 인해 지방 중소도시의 종합병원들이 경영난에 빠지면서 지역의 응급의료체계에 공백이 생기는 등 지방의료공급의 문제가 가시화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즉, 수도권 신도시 지역을 중심으로 한 치대병원 증설이 지역주민의 구강건강 향상을 꾀할 것이라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건치는 “최근 대학병원들의 수익만을 위한 무리한 경영이 자칫 학생에 대한 교육의 소홀로 이어질 것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다”면서 “치과계 내부논란에 휩싸이면서까지 개원가 한복판에 뛰어들기보다, 후학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대학만이 가능한 수준 높은 연구성과를 내는데 주력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