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대웅제약이 간판 품목인 우루사를 중국에 시판한지 2개월 만에 10만 박스(현지 소비자가 약 50억원 상당)를 수출했다.
우루사는 지난해 7월 중국 의료보험에 단독으로 등록됐으며, 이는 국내 제약업계에서 최초다. 단독 약가 등록은 중국 정부가 우루사의 우수성을 인정한 것으로 대웅제약은 탁월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12월초 중국 정부의 입찰을 통과했다.
대웅제약은 우루사의 판매 활성화를 바탕으로 올 3월부터 중국 의약품 시장 공략을 위해 본격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이미 2008년 글로벌 R&D 시스템 가동을 위해 중국연구소를 설립했다.
지난해에는 우루사 외에도 항생제 등 5개 품목의 등록을 완료했고 추가로 16개 품목의 허가를 진행중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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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루사 중국 시판 2개월 만에 10만 박스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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