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윈 퓰너 헤리티지재단 설립자에 통일공헌대상

Է:2021-12-31 03:04
ϱ
ũ

우리민족교류협 송년 감사예배
제9회 한반도통일공헌대상 시상

우리민족교류협회 관계자들과 한반도통일공헌대상 수상자들이 30일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빌딩에서 행사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강민석 선임기자

㈔우리민족교류협회(회장 권오주)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빌딩에서 2021년 통일기원 송년 감사예배와 제9회 한반도통일공헌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리민족교류협회 명예총재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목사는 이날 감사예배 설교에서 “한반도 평화는 정치적 해법이나 인간의 방법만으로는 이뤄질 수 없다”며 “북녘땅을 비롯한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평화의 왕으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이 심어질 때 남북의 모든 장벽이 허물어지고 평화통일의 길이 열릴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진 시상식에선 미국 헤리티지재단 설립자 에드윈 퓰너 아시아연구센터 회장에게 한반도통일공헌대상 총괄대상이 수여됐다. 퓰너 회장은 1973년 미국의 대표적 보수 연구재단인 헤리티지재단을 설립하고 82년 재단 산하 아시아연구센터 회장을 맡아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조성에 이바지했다. 정치 행정 외교·안보 등 각 분야에도 수상자에게 상을 수여했다. 종교 분야에서는 토마스 솔젬 미 육군 군종감과 서대천 홀리씨즈교회 목사가 각각 대상을 받았다.

우리민족교류협회는 2013년 6·25전쟁 정전 60주년 기념사업의 하나로 한반도통일공헌대상을 제정하고 매년 국내외 각 분야에서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공헌한 인물을 선정해 시상해왔다.

임보혁 기자 bosse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Ŀ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