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 상권 살리기, 지역사랑 상품권이 효자

Է:2020-09-16 04:07
ϱ
ũ

경북 시·군 추석 앞두고 추가 발행… 특별할인·개인 구매한도 확대

경북도내 시·군들이 추석을 앞두고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역사랑 상품권을 추가 발행해 특별할인 판매하거나 개인 구매한도를 확대한다. 사진은 영주사랑 상품권. 영주시 제공

경북도내 시·군들이 추석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재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역사랑 상품권을 추가 발행해 특별할인 판매하거나 개인 구매한도를 확대한다.

구미시는 구미사랑상품권 100억원을 추가 발행해 21일부터 10% 특별할인 판매한다. 1인 최대 40만원 이내로 구입 가능하다. 장세용 시장은 “위축된 소비심리를 되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동시는 안동사랑상품권 개인 구매한도를 100만원까지 확대한다. 10월까지 두 달간이다. 이미 월 구매한도인 60만원을 구매한 경우 40만원을 추가로 살 수 있다. 이 기간에는 10% 특별할인을 받을 수 있고 상품권 구매도 전 연령대로 확대했다.

영주시도 영주사랑 상품권 구매한도를 1인당 월 6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일시 상향 조정했다. 장욱현 시장은 “추석을 앞두고 소비를 촉진해 지역 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자 일시적으로 영주사랑 상품권의 구매 한도를 상향키로 했다”며 “침체된 민생경제가 빨리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문경시 역시 10월까지 문경사랑상품권의 개인 구매한도를 월 4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확대한다. 또 문경사랑상품권의 10% 특별할인을 연말까지 연장키로 했다.

경북도는 내년 지역사랑 상품권 발행 규모를 1조원대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수당을 지역 화폐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경북행복페이 통합경제시스템(가칭)을 시·군과 협의해 추진한다.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이 온라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시장 단위 온라인 마켓과 배송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안동=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