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이 나라가 큰 재앙 가운데 있습니다. 주의 이름으로 일컫는 백성들의 죄를 용서하옵소서. 교회가 복음과 하나님 나라 앞에 합당하지 못했음을 회개합니다. 영적 지도자들이 교만했고 탐욕에 치우쳤습니다.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사유화하고 겸손으로 종 된 삶을 살지 못했음을 회개합니다. 세상의 소금과 빛으로 부르심을 받은 교회가 영원한 나라를 바라보지 못하고 땅에 속한 가치를 추구해 섬김의 도를 다하지 못했습니다.
우리의 죄악으로 질병과 죽음의 그림자가 이 땅에 드리워졌습니다. 천하보다 귀한 이웃의 생명을 지키지 못한 우리의 죄악을 용서해 주옵소서. 하나님께서는 이 상황을 통해 영적인 수술을 행하고 계신다고 믿습니다. 이 고난을 통해 외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돌이키기를 원합니다. 우리를 죽이시는 재앙이 아니라 다시 살리시려는 연단이라고 믿습니다.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던 우상들을 제거하고 거룩하고 정결한 백성들로 변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원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바이러스 하나에도 쉽게 쓰러질 수밖에 없는 우리 연약한 생명이지만 창조주 하나님께서 함께하신다면 우리의 생명은 어떤 질병과 바이러스도 이길 수 있는 능력 있는 생명임을 믿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살 때만 우리는 호흡할 수 있으며 진정 살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생명의 창조자이신 하나님, 더 이상 이 나라를 혼돈에 빠뜨리지 못하도록 속히 바이러스가 힘을 잃어버리게 하소서. 치료 약이 속히 개발될 수 있게 도와주소서. 많은 환우를 치료하고 있는 의료진, 간호진, 구호팀들에 힘을 주시고 감염으로부터 막아주시고 이 바이러스를 능히 퇴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확진자들의 건강을 지켜주시고 기저질환자들의 생명도 지켜주소서.
한국교회 공예배와 교제가 다시 회복될 수 있도록 역사해 주소서. 한국교회를 무너뜨리고 사회를 혼란하게 하는 이단 사이비들의 거짓 정체가 낱낱이 드러나게 하셔서 한국사회가 정결해지게 하소서. 모두가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하는 기적이 일어나게 하소서. 이 시기에 더욱 어려움 속에 있는 장애인들과 독거 어르신들을 붙잡아 주시고 그들의 삶에 하나님의 도우심을 내려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이재훈 목사 (온누리교회)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