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티투어에 2층 버스 4대 투입

Է:2017-11-29 21:40
ϱ
ũ

내달 5일부터 운행하기로

인천시티투어에 2층 버스 4대 투입
인천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인천시티투어를 활성화하기위해 기존 단층버스 6대외에 2층 버스(사진) 4대를 추가로 투입해 오는 12월 5일부터 운행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인천시티투어 노선은 2층 버스가 도입되는 시점부터는 총 3개의 코스로 운행된다.

공사는 일단 송도∼소래포구∼부평∼구월동 시청 인근을 순환하는 도심 순환 노선에 2층 버스 1대를 운영하기로 했다. 바다와 접한 도시의 장점을 살린 영종∼인천대교∼송도를 순환하는 바다 노선에는 2층 버스 3대를 투입한다. 기존의 도심 순환 노선인 송도∼월미·개항장 순환형 코스에는 단층버스 6대가 운영된다.

공사는 올해부터 시티투어 운영을 맡아 기존 테마형에서 순환형으로 전환한 뒤 이용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덕분에 지난해 대비 200% 이상 이용객이 늘어났다. 공사 관계자는 “올 연말까지는 인천시티투어 2층 버스를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통합권(1만원)은 바다 라인을 포함한 전 노선을 환승해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영종도 주민들은 시티투어 노선과 관련, “영종도만을 운행하는 시티투어 버스가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주민들은 “씨사이드파크의 영종진공원에서 바다를 조망하고, 인천대교 기념관을 거쳐 옛 해수피아 자리의 족욕장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이 갖춰질 경우 인천공항 환승객들도 많이 찾아올 것”이라고 설명했다.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