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통시장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축제 ‘2016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부천시청 앞 잔디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3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통해 우수 전통시장을 홍보하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경기도와 부천시가 주최하고 경기도상인연합회와 부천상인연합회가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도내 60여개의 전통시장이 참여해 홍보관, 전시관, 먹거리 장터 등 150여개의 부스를 설치, 도내 특화된 전통시장의 우수상품들을 전시·홍보하게 된다. 관람객들은 전통시장의 우수 상품들을 직접 맛보고 구입해 볼 수 있다. 또 야시장·청년상인 지원·명품점포 선정 사업 등 전통시장 상인들이 알면 유용한 경기도와 도내 각 시·군의 시장정책을 널리 알리는 장을 만들 예정이다.
이밖에도 상인 노래자랑, 국악한마당, 시장 동아리 공연, 전통시장 과거시험,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각설이 공연 등 관람객과 상인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각종 공연 및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권금섭 도 공정경제과장은 “전통시장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 도민과 상인이 소통하는 시장, 선진화된 시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수원=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전통시장의 모든 것 담았어요”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