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대목 잡아라”… 간편식 상품 봇물

Է:2016-07-24 17:47
ϱ
ũ
“캠핑 대목 잡아라”… 간편식 상품 봇물
식품업체들이 모처럼 찾아온 바캉스와 캠핑 시즌 특수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다. 소비자들이 여가활동에 적극 가담하면서 관련 시장에 대한 씀씀이도 덩달아 높아졌기 때문이다. 캠핑아웃도어진흥원 자료에 따르면 캠핑열풍에 관련 시장규모는 최근 6년 만에 30배 증가한 6000억원에 이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캠핑인구는 300만 명을 훌쩍 넘어선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관련 업체들은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을 경쟁이라도 하듯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곳으로 대상㈜ 청정원을 꼽을 수 있다. 실제로 청정원은 여름휴가 계획을 세웠거나 캠핑을 즐기는 캠핑족을 겨냥한 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휴가지나 캠핑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바비큐에 제격인 비엔나소시지 ‘콰트로 치즈 그릴비엔나’를 출시한 바 있다. 또 원물 간식들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13년 5월 100% 고구마로 만든 웰빙간식 ‘고구마츄’와 건강한 자연간식인 ‘츄앤(CHEW&)’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것. 실제로 군고구마, 군밤, 감 등의 제품을 연이어 출시한데 이어, 완두, 대추, 치즈와 같은 원물을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츄앤크리스피’ 제품까지 출시하고 있다.

전통 장도 휴가지나 캠핑장에서 사용하기 좋도록 미니 용기에 담아 선보이고 있다. ‘순창 100% 현미 태양초 고추장’을 야외에서 사용이 간편하고 휴대가 편리하도록 미니 튜브에 담아 내놓고 있다.

조규봉 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