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뛴다-LG그룹] 지역 쌀 ‘500포대 소비’ 캠페인 협력사에 긴급자금·상품권 지원

Է:2015-07-30 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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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이 뛴다-LG그룹] 지역 쌀 ‘500포대 소비’ 캠페인  협력사에 긴급자금·상품권 지원
LG서브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강원도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LG그룹 제공
LG그룹은 전통시장 상품권 구입, 중소 협력사 자금 지원, 농수산물 소비 촉진 운동, 가뭄 지역 봉사단 파견 등의 활동을 펼치며 내수 경기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LG는 임직원들에게 국내에서 연차휴가를 보낼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여기에 70억원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입해 직원들과 협력회사에게 지급해 전통시장 및 국내 소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등 계열사는 협력사의 재정 부담을 분담하고 위기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600억원의 긴급 자금을 조성해 협력사에 무이자로 대출을 지원하는 자금 지원에 나선다. LG생활건강은 위축된 경기를 살리고 메르스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업체들의 원활한 현금 흐름을 돕기 위해 7월 구매대금 약 460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LG화학 여수공장은 사업장 인근 지역의 쌀 500포대를 소비하는 로컬 푸드 운동을 벌이고 있으며 오창공장은 청주 공예비엔날레, 청원 생명축제 등 지역 행사를 후원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LG는 전국 지방 사업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임직원 사회 봉사단을 중심으로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LG디스플레이 신입사원들은 구미 인근 지역을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펼쳤고 LG전자 창원공장 임직원들은 사업장 인근 지역을 찾아 찾아가는 가전제품 무상 수리 서비스를 실시했다. 서브원 임직원 및 가족들은 8월 말 강원도 홍천군 명개리를 찾아 일손을 보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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