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상하이 2015] LG유플러스 이상철 부회장 “백만장자 전유물, 5G 시대엔 일반인도 혜택 누릴 것”

Է:2015-07-17 02:25
ϱ
ũ

통신사업자, 5G 시대 역할 강조

[MWC 상하이 2015] LG유플러스 이상철 부회장 “백만장자 전유물, 5G 시대엔 일반인도 혜택 누릴 것”
LG유플러스 이상철(사진) 부회장이 중국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 이동통신 박람회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상하이 2015’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5G 시대의 통신사업자 역할을 강조했다.

이 회장은 16일 ‘ICT(정보통신기술)의 새로운 시대-미 센트릭 월드(Me-Centric World·고객 중심 가치창출)’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을 통해 ‘빌리언 밀리어네어(Billion Millionaire)론’을 언급했다. 이 부회장은 “과거에는 백만장자만의 전유물로 간주되던 개인비서, 운전기사, 홈닥터 등 서비스들이 5G 시대에는 일반 사용자들의 삶으로 확대될 것”이라며 “특정 소수만 누리던 일상생활의 고급 서비스들을 10억명의 일반인들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5G”라고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성공적인 5G 시대는 신속·유연·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는 네트워크 설계와 구축에서 비롯된다고 덧붙였다. 특히 고품질의 영상·음악·텍스트·사진 등 고용량 데이터 사용이 증가하는 5G 시대에서는 현재보다 처리 용량이 100배 이상 늘어나기 때문에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통신사업자들이 정보 처리 용량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무인자동차, 항공기, 로봇 등 사물인터넷(IoT)이 등장하는 상황에서 통신서비스 끊김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에 대비하려면 5G 처리 지연 시간을 대폭 줄여야 한다고도 덧붙였다. 5G 시대에는 통신의 기능이 인간의 사고를 대신할 것이라는 전망도 내놨다. 이 부회장은 “2020년 상용화가 예상되는 5G 시대에서는 이동통신이 단순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아닌, 더 나아가 사람 감정 표현을 포함한 뇌기능을 대신할 수 있는 수준으로 더욱 진화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