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새로운 프리미엄 TV인 ‘SUHD TV’가 미국 시장 판매에 들어갔다.
삼성전자는 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의 록펠러 센터에서 언론 관계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55·65·78·88인치형 SUHD TV 등 총 8종의 신제품을 소개했다.
SUHD TV는 10년 연속 TV 시장 1위를 노리는 삼성전자가 내놓은 초고해상도 TV로 지난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5’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았다.
이 제품은 패널의 효율성을 높이고 피크 일루미네이터(Peak Illuminator) 기술을 적용해 삼성전자의 기존 제품보다 2.5배 밝고 명암비도 더 깊게 표현할 수 있다.
5년 이상 연구를 거쳐 카드뮴이 포함되지 않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넓고 정확하고 세밀한 색을 표현할 수 있는 ‘나노 크리스털’ 기술이 적용됐다. 스마트TV이기도 한 SUHD TV에는 삼성이 자체 개발한 타이젠 운영체제(OS)가 탑재됐다. 행사에 참석한 파슨스 디자인 스쿨의 토머스 보스켓 교수는 “SUHD TV는 현존 TV 중 가장 넓은 색 영역과 놀라운 밝기 등을 갖춰 색이 주는 감성을 그대로 재현해낸다”고 말했다.
한승주 기자 sjhan@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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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TV, 美 프리미엄 시장 공략 본격화… 뉴욕서 신제품 발표회 열고 SUHD TV 8개 모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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