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관 해남군수 “파크골프장 확대 조성…군민 건강·지역 발전 도모”

Է:2025-11-04 07:31
ϱ
ũ

명 군수 “LPGA대회 성공, 해남 스포츠마케팅 전 세계 알려져”

“AI 3강국 국정과제에 해남 역할 주목…전남 AI 수도 도약”


명현관(사진) 전남 해남군수가 지역 현안과제로 진행되고 있는 해남군 파크골프장 조성 현황을 점검하고, 스포츠파크 내 추가 조성 등 향후 계획을 밝혔다.

4일 해남군에 따르면 명 군수는 전날 정례회의에 앞서 “파크 골프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어 군민들의 건강생활과 힐링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 “삼산면에 조성하고 있는 스포츠파크내 잔여부지에 파크골프장을 추가 조성할 수 있는지 적극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해남군내 파크골프장은 2021년 문을 연 중부권(해남읍, 화산, 삼산, 현산, 북일, 마산) 삼산 파크골프장을 시작으로, 서부권(산이, 화원, 문내, 황산)의 산이 골프장, 남부권(송지, 북평)의 송지 골프장 등 3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각 18홀 규모로, 관내 파크골프 총 회원수는 10개 클럽, 1200명에 이른다.

해남군은 보다 많은 군민들이 스포츠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동부권(옥천, 계곡)의 동부 파크골프장 27홀, 중부권의 화산 파크골프장 9홀, 서부권의 화원 파크골프장 18홀 등 3곳을 추가로 조성하고 있다.

특히 스포츠파크내 27홀 규모 파크골프장과 서부권에도 18홀 이상의 파크골프장 추가 건립을 계획하고 있어 사업이 모두 완료될 경우 관내 파크골프장은 8곳의 153홀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 연말 완공을 목표로 삼산면 평활리 일원에 스포츠파크가 조성되고 있는 가운데, 파크골프장이 들어서면 대규모 대회 개최도 가능해 향후 전국대회 유치 등 스포츠마케팅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명 군수는 “최근 해남파인비치 골프장에서 열린 LPGA대회 성공적 개최로 해남군의 스포츠마케팅의 역량이 전 세계에 알려지는 계기가 됐고, 해남미남축제까지 성황리에 마무리되면서 호평들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여러모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선 경주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을 통해 엔비디아에서 26만장 GPU를 한국에 우선 공급하기로 함에 따라 정부의 국가AI컴퓨팅센터 구축 등 AI 3강국 국정과제도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에 대한 대비도 주문했다.

명 군수는 “지금 해남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는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의 운명을 가를 중대한 미래 사업들로서, 한국의 실리콘밸리, AI 수도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전남의 핵심 거점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해남에 다시오지 않을 거대한 기회인 만큼 박지원 국회의원,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긴밀히 협력해 해남이 AI 3강국의 국정과제를 반드시 이뤄내는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해남=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