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제27차 세계한인차세대대회’ 인천 송도서 개최

Է:2025-05-27 19:30
ϱ
ũ
유정복 인천시장이 27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5 세계한인차세대대회'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재외동포청이 주최하고 시가 지원하는 ‘2025 제27차 세계한인차세대대회’가 27∼30일 4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26개국에서 각국 공관 추천을 받은 25세부터 45세까지의 차세대 한인 리더 66명이 참가한다. 이들은 각국에서 활약 중인 여러 분야의 글로벌 인재로 한민족 네트워크를 이끌어갈 핵심 주역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대회는 설명회와 개회식을 시작으로 재외동포 관련 사례 발표, 주제별 토론, 종합 토론 및 국회 방문, 문화 체험, 폐회식 등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함께 모색하고 글로벌 한민족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정책과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시는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특히 시 홍보 영상과 함께 ‘2025∼2026 재외동포 인천 방문의 해’의 주요 사업을 적극적으로 알리며 인천의 글로벌 도시 이미지를 국내외에 각인시킬 계획이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개막식 환영사를 통해 “세계 각지에서 활약 중인 차세대 한인 리더들이 인천에 모여 민족적 정체성과 자긍심을 되새기고 지속가능한 글로벌 네트워크의 기반을 함께 마련하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천은 글로벌 한민족 공동체의 중심 도시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