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장애인 기회소득 우수 참여자 ‘굿파트너’ 100명 선정

Է:2025-05-27 09:19
:2025-05-27 09:20
ϱ
ũ

경기도는 장애인 기회소득 우수 참여자 100명을 ‘굿파트너’로 선정한다고 27일 밝혔다.

장애인 기회소득 사업 활성화 및 정책 홍보를 추진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굿파트너는 장애인 기회소득 참여로 변화된 일상의 삶을 공유하며 지역사회 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역할을 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장애인 기회소득 참여에 따른 개인의 긍정적 변화를 장애인 기회소득 앱 등에서 홍보, ‘우리동네 가치활동(운동, 문화체험, 지역축제, 재활프로그램 등) 하기 좋은 곳’ 소개, 장애인 기회소득 플랫폼 소통광장 격려 글 남기기 등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참여자 간 유대감을 높이고 지역 기반의 건강한 커뮤니티 형성을 도울 예정이다.

앞서 도는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장애인 기회소득 참여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굿파트너 신청을 받은 바 있다.

그 결과 3,025명이 지원했다. 이 중 활동 의지, 지역 안배 등을 고려해 총 100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5월 말 발표한다.

선정된 굿파트너에게는 역량 강화 교육 지원 등 혜택이 제공된다.

활동 내용은 향후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소개해 장애인 기회소득 사업에 대한 인식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굿파트너 활동은 6월부터 진행된다.

김하나 도 복지국장은 “이번 굿파트너 활동은 장애인 기회소득이 단순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 참여자 간 연결과 지역사회 기여로 이어지는 의미 있는 시도”라고 말했다.

수원=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