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도시 ‘인제’…종합운동장 조성 순항

Է:2025-05-19 12:49
ϱ
ũ

인제 종합운동장(조감도) 조성 공사가 2026년 준공 목표를 향해 순항하고 있다.

강원도 인제군은 인제읍 남북리 일원에 들어서는 인제 종합운동장이 2025년 5월 기준 공정률 34%를 기록하며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인제 종합운동장은 2023년 첫 삽을 떴다. 2026년까지 국도비 포함 총사업비 490억원이 투입된다.

총 부지 면적 10만6323㎡에 2만5990㎡ 규모의 경기장이 들어선다.

시설 내부에는 5000석 규모의 관중석, 8개의 육상트랙, 천연 잔디 구장과 보조구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군은 그동안 인제 천연 잔디 구장, 원통생활체육공원 등 기존의 체육 기반을 활용해 전국‧도 단위 대회를 개최해왔다.

그러나 지역 사회에서는 더욱 다양하고 큰 규모의 대회 유치를 위해 대규모 체육시설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인제 종합운동장에 대한육상연맹의 공인 육상경기장 시설 기준에 들어맞는 육상 트랙을 조성해 도 단위 이상의 전국 규모대회 개최까지 가능하도록 여건을 만들고 있다.

인제종합운동장 조성 후 대한육상연맹의 제2종 육상경기장 공인인증을 받게 되면 그동안 인제에서 개최하지 못했던 강원도민체전을 비롯해 전국대회, 국제친선대회 등 대규모 체육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된다.

이에 스포츠 대회 유치 및 선수단 방문을 통한 지역 상경기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서화 평화체육관 건립, 각 읍‧면별 테니스장‧풋살장, 파크골프장 등 스포츠 시설을 조성해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주민 건강 증진에도 힘쓸 방침이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인제 종합운동장 조성 공사가 준공까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우수한 체육 시설을 활용해 각종 대회 및 전지훈련 유치 등 스포츠마케팅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인제=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