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대학 예비 지정’ 공모에 충남 11개 대학 신청

Է:2025-05-02 09:44
ϱ
ũ
충남도청사. 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2025년 글로컬대학 예비 지정’ 공모에 도내 11개 대학이 총 9건의 혁신기획서를 제출했다고 2일 밝혔다.

‘글로컬대학 30’은 올해까지 지역 혁신을 선도할 세계 수준의 대학 30개교 내외를 선정해 5년간 최대 1000억원의 국비를 지원하고 규제 완화 특례도 적용하는 교육부 공모사업이다.

이번 신청에는 대학 간 경계를 허물어 상승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통합형 3건, 대학별 고유의 강점과 비전을 내세운 단독형 6건이 포함됐다.

각 대학은 지역 사회, 지역 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유연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혁신안을 제시하며 통합형 3건, 단독형 6건을 제출했다.

도는 글로컬대학 예비 지정 신청에 앞서 지역 발전 전략과 연계한 대학별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해 역량 강화와 전략 수립을 지원했다.

지난 3월부터 희망 대학을 대상으로 혁신기획서 자체 컨설팅과 6차례에 걸쳐 일대일 심화 컨설팅을 시행하면서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 방안을 혁신기획서에 담아내기 위한 작업을 진행해 왔다.

도는 지난해 건양대 지정에 이어 올해 더 많은 도내 대학이 글로컬대학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행정 지원을 지속할 방침이다.

예비 지정 결과는 이달 중 발표되며, 본 지정은 오는 9월 확정될 예정이다.

홍성=김성준 기자 ksj@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