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감포항 개항 100년 기념행사 마련

Է:2025-04-22 14:02
:2025-04-22 14:04
ϱ
ũ
경주 감포항 전경.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25~28일 감포항 일원에서는 ‘감포항 100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는 감포항의 오랜 역사와 지역 정체성을 기리고 지역민이 직접 기획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열린다.

각계각층 전문가는 물론 지역 어업인과 상인, 청년 기업인, 주민 등으로 구성한 경주 감포항 100년 기념사업 100인 위원회가 행사 기획에 참여했다.

행사 첫날인 25일은 ‘환대의 날’로 공식 기념식이 열린다. 동백나무 기념식수와 타임캡슐 매립을 시작으로 백년의 구슬 퍼포먼스, 불꽃 연출, 주제공연이 이어진다.

이어 감포항의 백년을 기념하는 공식 기념식과 함께 지역 출신 가수 장보윤과 이수연, 트로트 가수 이찬원이 무대에 오른다.

26일은 ‘청년의 날’로 꾸며진다. EDM 파티, K-POP 랜덤댄스, 청년 콘테스트 등이 마련된다. 인기 유튜버 ‘춤추는 곰돌’과 DJ 박명수도 감포를 찾는다.

27일은 ‘문화의 날’로, 가족 관람객을 위한 공연들이 이어진다. 어린이합창단, 마술쇼, 밴드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지역 예술인의 무대도 함께 마련된다.

마지막 28일은 ‘보은의 날’로 어르신을 위한 트로트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박서진이 무대에 올라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상시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워터볼, 패달보트, 활어 맨손잡기, 감포항 스탬프 투어, 감포 사진전, 유등 전시, 룰렛 이벤트, 바다라면 증정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활동으로 축제장을 채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감포항 100년은 단지 한 항구의 기록이 아니라, 경주가 가진 해양 정체성의 새로운 출발점”이라며 “앞으로의 감포항이 세계로 향하는 해양도시 경주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주=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