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의정부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는 15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와 간담회를 열고 지역 사회복지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3월 출범한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 제8기 임원진과의 첫 공식 소통 자리로, 지역 복지 정책의 현황과 주요 과제,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미영 행정복지위원장과 소속 위원회 의원들, 윤연희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장 및 각 분야 임원진이 참석했다. 협의회 측은 운영 현황과 함께 지역사회가 직면한 복지 과제들을 설명했고, 복지 현장에서 체감하는 다양한 의견과 개선 요구가 활발히 오갔다.
간담회를 통해 시 복지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시의회와 사회복지협의회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참석자들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한 실질적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정미영 위원장은 “오늘 논의된 다양한 현장 의견은 행정복지위원회가 정책을 심의하고 예산을 의결하는 데 매우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복지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민과 관이 함께 만드는 따뜻한 복지도시 의정부를 위해 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