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헌재 고뇌 막중할 것…국민 위한 결정 신속히 해달라”

Է:2025-03-30 14:57
ϱ
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9일 경북 영덕군 영덕읍 노물리에서 산불 피해를 본 주민 이야기를 듣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와 관련해 “국민 모두의 헌법재판소, 국민 모두의 재판관께서 국민 모두를 위한 현명한 결정을 신속하게 해주시기를 요청드린다”고 30일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국정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신속한 판단이 긴요하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이 대표는 이어 “대통령 탄핵 선고가 늦어져 헌재에 대한 불신의 목소리가 커지지만, 헌법재판관 또한 대한민국 운명을 결정하는 중차대한 국면에서 우주의 무게만큼 무거운 짐을 지고 고심에 고심을 거듭하고 계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제 대한민국 역사 방향을 정하는 결론을 내려야 하는 시점에 이르러 그 고뇌와 고충은 더욱 막중하리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기다림에 지친 국민이 나서서 헌재를 압박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가만히 속을 들여다보면 가장 신뢰 높은 헌법기관이 민주주의 최후 보루가 되어줄 것이라는 확고한 기대와 열망의 표현 아니겠나”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변론 종결부터 최종 결론 선고가 많이 늦어지는 데는 필히 그 나름의 사정이 있겠지만, 그 사정을 알지 못하는 국민으로서는 불안감과 의구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것도 현실”이라며 탄핵심판 선고를 서둘러 해줄 것을 촉구했다.



손재호 기자 sayh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