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입산 전면 통제키로…불씨 원천 차단

Է:2025-03-27 16:17
ϱ
ũ
포항시는 27일 이강덕 포항시장 주재로 산불 대응 회의를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산불 예방을 위해 24시간 대응 체제를 유지하며 전면 입산 통제 등 행정 조치에 나섰다.

시는 27일 이강덕 포항시장 주재로 산불 대응회의를 열고 산불 방지 추진 상황과 현장 대응 보완 사항, 야간 및 긴급상황 발생 시 대응계획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시는 행정명령으로 전면 입산 통제, 논두렁 야외 소각 전면 금지 등을 신속하게 추진키로 했다.

다음 달 5일 한식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입산 허가를 받은 후 산에 오를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 보경사 국가 유물의 이송, 문화유산 및 전통 사찰 사전 방염·소화 장치 점검과 산림 인접지 등 화재 확산 우려 지역의 위험 행위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주문했다.

행정 최일선인 읍면동에는 예찰 활동, 소각단속, 마을 방송을 활용한 산불 예방 홍보를 하고 산불 경계지에 근무조를 편성해 24시간 예찰 활동에 들어갔다.

소방, 경찰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불법 소각 등 위험 행위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시민을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산불 대응에 총력전을 펼쳐달라”며 “작은 부주의가 대형산불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시민들도 경각심을 갖고 산불 예방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