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친환경에너지타운 캠핑장 이용료 인하 추진

Է:2025-02-13 14:21
ϱ
ũ
경주시 친환경에너지타운 캠핑장 모습.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친환경에너지타운 내 캠핑장 활성화를 위해 사용료를 대폭 낮추고 이용 기준을 효율적으로 개선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경주시 친환경에너지타운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최근 입법 예고했다.

이번 개정안의 핵심은 캠핑장 이용료 인하와 성수기·비수기 구분 세분화다.

이에 따라 성수기(7~8월), 준성수기(5~6월, 9~12월), 비수기(1~4월)로 세분화하고 기존 카라반 이용 요금을 낮추고 신규로 조성될 글램핑 시설의 이용 요금도 반영할 예정이다.

4인용 카라반은 성수기 주말 기준 17만원에서 14만원으로, 비수기 평일 9만원에서 6 원으로 낮아질 전망이다. 글램핑(고급형)은 성수기 주말 16만원, 비수기 평일 8만원으로 책정됐다.

캠핑사이트 이용료는 성수기 3만 3000원, 비수기 평일 2만 5000원으로 기존과 동일하다. 경주시민 대상 20% 할인 혜택도 유지된다.

시는 다음 달 시의회 임시회에서 심의를 거쳐 인하 여부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용료 체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해 보다 많은 방문객이 편리하게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개선과 운영 최적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경주=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