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호주 ELLEO 그룹과 F&B 인력 양성 협력

Է:2025-02-05 14:28
ϱ
ũ
ELLEO 그룹 CEO Danny Kim(왼쪽)과 계명문화대학교 김민경 국제처장.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학교는 최근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ELLEO 그룹 본사에서 식음료산업(F&B)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두 기관은 국외 현장실습 학기제와 글로벌 현장학습 등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ELLEO 그룹은 2012년 설립 후 건강식에 대한 호주인들의 관심 증가에 힘입어 고급 일식당인 ‘스시아 이자카야(Sushia Izakaya)’ ‘스시아(Sushia) 스시 롤 앤 바(Sushi Roll and Bar)’와 ‘피플 카페(People Cafe)’ 등 3개 사업 라인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주력 사업인 스시아 매장은 시드니를 비롯한 호주 전역의 대형 쇼핑몰에 약 40개 매장을 직영하며 35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대니 김(Danny Kim) ELLEO 그룹 CEO는 “모든 스시아 매장을 직영하며 철저한 위생관리, 표준화된 자동화 설비를 통해 품질과 위생을 엄격히 관리하고 있다”며 “호주에서 활동하는 한인 기업인으로서 한국의 젊은 청년들이 해외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꿈과 비전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데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계명문화대는 호스피탈리티 분야에서 글로벌 교육 역량이 우수한 대학으로 다수의 해외 기관과 산학협력을 추진해 온 경험이 많다. 노하우와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인력공단 운영평가에서 2024년 K-Move스쿨 2개 과정이 모두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박승호 총장은 “학생들이 해외 경험을 통해 변화하고 성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ELLEO 그룹과의 협약을 통해 호텔관광서비스과, 호텔조리과, 외식창업과, 식품영양학부, 제과제빵과, 커피문화경영과 등 관련 학과 학생들을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고 이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2024년 2학기 전문대학 최초로 국외 표준 현장실습 학기제를 운영해 일본 취업과 연계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올해는 이를 호주 F&B 분야로 확대해 재학생들의 호주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