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수 “탑 애니비아, 상대하기 까다로웠다”

Է:2025-01-31 22:24
ϱ
ũ
LCK 제공

DRX 김상수 감독이 선수들에게 여유를 잃지 말 것을 주문했다.

DRX는 31일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컵 그룹 대항전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에 0대 2로 졌다. 장로 그룹에 속한 DRX는 이날 패배로 3승2패를 기록, 플레이-인 무대로 향하게 됐다.

두 세트 모두 정교함이 부족해 상대에게 승점을 빼앗겼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 참석한 김 감독은 “생각보다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강팀 상대로 여러모로 여유가 없었다. 좋은 게임을 못 보여드렸다”고 말했다. 이어 “보강해야 할 점을 많이 찾은 경기였다”고 덧붙였다.

김 감독은 “한화생명은 기본적으로 체급이 좋은 팀”이라면서 “교전에서 밀리지 않고 사이드 운영이 답답하지 않게끔 발이 빠른 조합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인베이드와 라인 스와프 과정에서 여러 사고가 나고, 미흡한 점이 있었다. 원했던 플레이가 나오지 않아 아쉽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독감에 걸려 명단에서 제외했던 ‘테디’ 박진성에게 올 시즌 첫 출전 기회를 줬다. 김 감독은 “박진성이 건강을 잘 추스르고 있다. 경기를 치르는 데 문제도 없고 연습도 잘하고 있다”며 “박진성이 아프기 전에도 팀원들과 합을 많이 맞춰봤다. 자신이 있는 상태”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한화생명이 2세트에서 선보인 조커 픽 탑 애니비아에 대해서는 “예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제우스’ 최우제가 보여준 챔피언 운영법이 좋았다. 상대하기가 까다롭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이제 그룹 대항전은 끝났다. 플레이-인을 시작으로 팀들은 각자도생을 시작한다. 김 감독은 “나머지 경기를 잘 소화하기 위해서는 여유를 되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연습을 통해서 조금씩 더 강해지는 모습을 보여드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윤민섭 기자 flam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