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 20∼30일 설 명절 특별방범대책 추진

Է:2025-01-20 13:56
ϱ
ũ
인천경찰청. 뉴시스

인천경찰청과 인천시자치경찰위원회는 20∼30일 11일간 평온한 설 명절을 위한 특별방범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범죄예방진단팀(CPO)을 중심으로 범죄·112신고 다발지역과 현금 취급업소(금융기관·편의점·금은방 등)에 대한 범죄예방진단을 선제적으로 하고 지역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주민 입장에서 취약요소를 발굴해 불안요소를 사전에 해결할 수 있도록 범죄예방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범죄예방진단에 따라 시설 보완 등 자체방호대책 권고와 함께 범죄취약지역에 대해서는 기동순찰대, 지역경찰, 자율방범대 등 가용인력을 최대한 활용해 가시적 순찰활동을 전개한다. 예년보다 긴 연휴기간으로 장기간 집을 비우는 경우를 대비해 1인가구·다세대 밀집지역 및 서민들의 보호가 필요한 장소에 대해서도 순찰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중요 사건·사고 발생 시에는 최인접 순찰차 출동과 관련 기능 및 초동대응팀, 기동순찰대, 다목적기동대 출동 등 총력대응태세를 유지해 현장대응을 강화한다. 특히 설 연휴기간 가정폭력, 아동학대, 교제폭력 등 사회적약자 범죄신고가 증가할 수 있는 만큼 신고·사건이력 등을 촘촘히 살펴 사전 관리와 함께 상황실·지역경찰·여청 등 관련 기능이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해 엄정 대응할 방침이다.

아울러 연휴기간 전부터 시민들이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공원묘지, 전통시장, 대형마트, 터미널 등 주요 혼잡장소 인근 교차로 및 진·출입로에는 경찰오토바이 등 교통경찰과 기동대를 배치하고, 고속도로·연계국도에 대한 귀성·귀경길 집중 관리로 교통안전과 소통을 확보할 예정이다.

김도형 인천경찰청장은 “이번 설 명절 특별방범대책을 충실히 시행해 전년 대비 긴 연휴기간 동안 시민들이 안전하고 평온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