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시즌 6개의 ACT… 발로란트, 게임·e스포츠 동기화로 경험 확장

Է:2025-01-13 18:46
:2025-01-13 21:37
ϱ
ũ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서비스하는 ‘발로란트’가 올해 1개의 시즌과 6개의 액트로 나뉘어 1년을 보낸다.

11일 라이엇 게임즈에서 공개한 2025년 주요 업데이트 로드맵에 따르면 올해 발로란트는 6개의 액트(ACT)를 통해 경쟁전, 신규 배틀패스, 프리미어 등을 새롭게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에이전트와 스킨 등 다양한 인게임 콘텐츠가 시기별로 새로 공개된다. 또한 10월까지 진행하는 프로 e스포츠 대회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와 연계한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와 e스포츠 시청 경험이 제공된다.

맵 구성은 매 액트마다 변경된다. 먼저 VCT와 동일한 구성의 맵 로테이션이 적용되고 신규 액트가 시작된 직후 다음 액트에 적용될 로테이션을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요원의 경우 9일 출시한 ‘테호(Tejo)’를 시작으로, 한 해 동안 세 명의 요원을 선보인다. 콜롬비아 출신의 척후대 테호는 폭발을 일으키는 궁극기 ‘아마겟돈’을 활용해 지역을 장악 중인 적의 진영을 무너뜨리는 데 특화돼있다.

‘플렉스’는 2025 시즌부터 추가되는 신규 장식 아이템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휴대용 오브젝트다. 첫 출시에 맞춰 현재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배틀패스를 통해 추가 플렉스를 획득할 수 있다. 공상과학에서 영감을 받은 신규 스킨 시리즈 EX.O는 네온 불빛과 사이버네틱한 테마가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밴달, 셰리프, 스펙터, 아웃로, 근접 무기 등을 통해 EX.O를 사용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앤디 호 총괄 디렉터는 “2025년은 발로란트가 출시 5주년을 맞이한 특별한 해”라며 “플레이어들이 만족할 수 있는 업데이트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준비 중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