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서화 평화지역발전사업 속속 마무리

Է:2024-12-18 11:27
ϱ
ũ
인제군청 전경

강원도 인제군 서화지역의 평화지역 발전을 위한 사업이 속속 마무리되면서 살기 좋은 마을로 거듭나고 있다.

군은 주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위한 ‘인북천 물결 보도교’ 공사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북천 물결 보도교는 국비 40억원 등 총사업비 54억원을 투입해 서화면 천도리 일원에 폭 3.9m, 길이 181m 규모로 조성됐다. 인북천의 자연경관과 잘 어우러지는 교량이 서화 생활체육공원(천도아파트)과 물빛 테마공원을 연결해 도심 간 접근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천도리 일원에 있는 물빛 테마공원은 서화지역 도시공간 개선과 시가지 활성화를 위한 ‘평화지역 경관개선 사업’의 하나로 서흥리에 있는 비득고개 광장과 함께 조성됐다.

사업비 68억원을 투입해 공원에 바닥분수, 물길 산책로, 놀이터, 주차장 등 다양한 휴게시설과 편의시설을 조성했다.

관광객 유치를 위해 웰컴센터와 캠핑장을 만들었다. 내년 상반기 개장을 목표로 방문객을 맞을 준비가 한창이다.

캠핑장에는 호텔형 이동식 카라반 14대를 도입해 지역 내에서 이동, 숙박, 로컬여행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원스톱 캠핑서비스를 선보인다. 오토캠핑장 22면도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캠핑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물빛 테마공원과 함께 조성된 비득고개 광장은 지난 2022년 개방돼 주민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광장에는 산책로, 전망데크와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들어섰고 전통누각에선 탁 트인 마을 전경을 조망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18일 “서화지역의 도심 기능 강화와 거주여건 개선을 위한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주민 삶의 질을 향상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제=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