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천 솔로들의 연애는 어떤 점이 다를까? 31일 밤 10시 20분 첫 방송되는 CBS 연애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홀리한 내짝’에서는 신앙을 가진 청년들의 설레고 긴장감 넘치는 첫 만남이 그려진다.
‘홀리한 내짝’(연출 이형준, 배윤)은 갈수록 낮아지는 결혼율과 출산율 속에서 연애와 결혼에 진심인 기독교인 솔로 청춘 남녀 6명이 출연한다. 하루 동안 다양한 미션과 일대일 데이트를 통해 믿음의 동반자를 찾아가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낸다.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티저와 예고편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젊은 크리스천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며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홀리한 내짝’은 여성 톱 MC 안방마님 김원희와 결혼 프로포즈 영상으로 최근 화제가 된 배우 남보라 그리고 ‘로맨티스트 애처가’ 송재희가 출연해 솔로들의 만남과 고백에 웃음과 공감을 안겨줄 예정이다. 여기에 청년사역 30년차이자 주례만 1000번 넘게 본 홍민기 목사가 출연해 깨알 재미를 선사한다.
‘홀리한 내짝’에는 여성 톱 MC 김원희와 최근 결혼 프로포즈 영상으로 화제를 모은 배우 남보라 그리고 ‘로맨티스트 애처가’ 송재희가 출연해 솔로들의 만남과 고백에 웃음과 공감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청년 사역 30년 차로 주례만 1000회 이상 맡아온 홍민기 목사도 함께 출연해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한다.
첫 방송을 앞두고 알고 보면 더욱 재밌는 관전 포인트를 살펴봤다.
치열한 경쟁률로 선정된 출연자들

‘홀리한 내짝’은 5월 말 온라인을 통해 출연자 모집을 시작한 이후 SNS와 입소문을 타고 500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리며 큰 관심을 보였다. 지원자는 국내뿐 아니라 미국 영국 프랑스 등 해외에서도 접수했으며 미국 거주 지원자는 한국에서 사전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 중에서 선정된 6명의 미혼 크리스천 남녀가 첫 방송에 등장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앞으로도 다양한 출연자들이 순차적으로 합류해 믿음의 배우자를 찾는 과정에서 설렘과 감동을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독교 솔로들의 만남은 뭐가 다를까

‘홀리한 내짝’ 첫 방송에 출연한 6명의 출연자는 MZ세대다운 개성과 매력을 한껏 발산했다. 처음 만난 사이임에도 주저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대화에 나서자 MC 김원희는 “요즘 젊은 친구들이라서 그런 건지 아니면 크리스천이라 그런 건지”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첫 만남 미션으로 ‘시작 기도’가 주어지자 출연자들은 잠시 당황했지만 이내 능숙한 기도 실력을 선보여 MC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신앙의 가치관이 장벽이 되지 않는 만남이기에 출연자들은 가벼운 연애가 아닌 결혼까지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음을 솔직하게 밝혔다.
재미와 감동을 더 할 화제의 MC들

MC들은 공개된 녹화 현장 티저를 통해 솔로 크리스천들의 설레는 데이트와 진솔한 삶의 이야기에 깊이 몰입했다. 때로는 박장대소하고 때로는 눈시울을 붉히며 감동을 전했다. 김원희는 “프로그램이 너무 뻔하고 진부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크리스천 미혼 청년들의 각기 다른 개성과 진심 어린 고백이 가슴을 설레게 한다”고 전했다. 남보라 또한 “풋풋한 연애 감성과 크리스천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어우러져 색다른 연애 예능의 재미에 빠졌다”고 고백했다
이 곡은 CCM 듀오 러빔의 보컬 김구슬이 부른 노래로 크리스천 청년들의 연애와 사랑의 설렘을 담아냈다. 특히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시티팝 특유의 감성적 사운드가 돋보이며 깊은 인상을 남긴다.
프로듀서이자 음악감독인 최요한이 프로듀싱 작곡 편곡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최요한 음악감독은 CCM과 대중음악을 넘나들며 실력을 인정받아왔으며 이문세 소향 애프터스쿨 가희 김재환(워너원) 백아연 수란(SURAN) 범키 송지은 투빅 아넌딜라이트 등 다양한 가수들의 작·편곡과 세션을 맡아왔다. 또한 광고와 드라마 음악 작업에도 다수 참여하며 폭넓은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CBS 연애 예능 ‘홀리한 내짝’은 10월 31일 목요일 밤 10시 2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밤 10시 20분에 방영된다. OST 김구슬의 ‘사랑일까요 우리는’은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박효진 기자 imher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