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 수준 녹지율 안산시, 숲 자원 활용 나선다

Է:2024-10-24 13:22
ϱ
ũ

경기도 안산시는 전날 시청 제1회의실에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식물자원의 지속 가능한 발굴·보전 및 이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전국 최고 수준의 녹지율을 보유한 안산시는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생활권 도시숲 최소기준(9㎡)을 훌쩍 뛰어넘는 11.49㎡의 우수한 숲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람과 자연을 연결하는 푸른 도시 조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기회로 삼겠다는 포석이다.

이에 따라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도시숲·정원·수목원 등 수목 관련 조성 사업 및 식물 관련 컨설팅, 산림녹지 분야의 다양한 연구·교육 등과 관련된 인프라 상호 협력, 양 기관의 축제·관광 자원 홍보 등 상호 협력 등으로 정했다.

특히 시는 최근 산림복지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산림욕장 조성 및 유아숲체험원 추가 조성, 부곡산림욕장 재정비 등을 추진하고 있다.

따라서 우수한 인력과 연구자료를 보유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보다 완성도 있는 사업을 추진하고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이민근 시장은 “안산이 가진 가장 큰 장점 가운데 하나인 숲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발전시켜 시민이 풍요로운 자연과 정원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우수한 자원을 가진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안산시의 산림휴양·생태·정원 분야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산=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