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철 강화군수, 한동훈 대표에게 ‘강화 발전’ 건의

Է:2024-10-23 15:02
ϱ
ũ
박용철 인천 강화군수가 22일 강화 풍물시장을 찾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강화군 제공

인천 강화군은 박용철 강화군수가 지난 22일 강화 풍물시장을 찾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를 만나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강화 발전을 위한 건의사항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박 군수는 5일장을 맞은 풍물시장을 오후 1시부터 방문해 상인들에게 당선 감사 인사를 전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에 답이 있다’는 소신으로 상인들과 소통했다. 이어 오후 3시 한 대표를 만나 강화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해결돼야 할 숙원사업들을 당 차원에서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주요 요청 내용은 북한 소음 방송 주민 피해 보상지원, 강화 남단 경제자유구역지정과 영종∼강화 연륙교 건설 등의 국가 재정사업 전환 및 국가도로망 계획 반영, 강화∼계양고속도로 강화 구간 조기 착공 등이다.

박 군수는 “굵직한 숙원사업들은 강화군의 힘만으로는 할 수 없다”며 “반드시 중앙부처, 국회, 인천시 등의 도움이 절실한 사업들이고 국민의힘 중앙당 차원에서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한 대표는 “강화군을 포함한 접경 지역의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진심을 다해 해결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