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투스가 다양한 지식재산권(IP) 커머스 사업을 하고 있는 ‘컴투스 스토어’를 전면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컴투스의 공식 브랜드 스토어인 컴투스 스토어는 글로벌 히트작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비롯해 ‘미니게임천국’ 등 보유 IP를 활용한 제품을 전 세계 150여 개 국가 사용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 개편은 전 세계의 컴투스 IP 팬들에게 더 편리한 구매 환경과 이용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는 게 게임사의 설명이다.
먼저 해외 유저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빠르게 상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유럽과 태국 대만 등에서 현지 리테일 업체와 제휴해 유통망을 재편했다. 특히 국내 및 글로벌 사이트 외에도 유럽과 태국, 대만 유저를 위한 사이트를 추가해 해외 현지 유저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저 경험과 편의성 부분도 강화했다. 스토어 전반에 걸쳐 사용자경험(UX) 측면을 고도화했으며 이용자 폭 확대를 위해 음성 지원과 함께 사용자 맞춤형 텍스트 및 색상 대비 조정, 키보드 탐색 기능 등 미국 장애인법(ADA) 및 유럽 접근성법(WCAG)을 동시에 충족하는 기능들이 추가됐다.
개편을 기념해 다양한 특별 신제품도 출시했다. 현재 스토어에서는 2018년 반프레스토 조형왕 대회에서 수상한 김상현 작가가 원형을 제작한 서머너즈 워 체스 세트와 300개 한정판 라칸 프리미엄 스태츄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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