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임진강 댑싸리 정원’ 9월 1일 개장

Է:2024-08-27 11:47
ϱ
ũ
연천군 중면 임진강 댑싸리 정원. 연천군 제공

경기 연천군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두달간 ‘임진강 댑싸리 정원’을 무료로 개장·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임진강 댑싸리 정원은 군남댐 건설 후 돼지풀 등 생태 교란 야생식물이 번식하고 있던 수몰지에 중면 주민들이 댑싸리와 각종 초화류를 식재해 조성한 연천군의 관광명소다.

임진강 댑싸리 정원은 약 8만2644㎡(2만5000평) 규모로 댑싸리 2만5000본 뿐만 아니라 백일홍, 버베나, 코스모스 등 다양한 초화류를 식재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댑싸리 정원은 가족, 연인과 조용히 자연을 즐기면서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명소로,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좋은 곳이다. 군은 임진강 유역의 지방정원과 국가정원 지정에 있어 댑싸리 정원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연천 특산물 판매 및 먹거리장터를 운영하는 등 방문객들의 편의시설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중면 주민과 직원들이 봄부터 땀흘려 조성한 댑싸리 정원이 성과를 보여주고 있어 뿌듯하다”며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아름다운 댑싸리 정원의 경치를 감상하고 힐링하고 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연천=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