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코스트코 청라점’ 정식 오픈

Է:2024-08-22 09:06
ϱ
ũ

코스트코 청라점이 22일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코스트코 청라점은 인천 서구 청라동 투자유치용지 5만8746㎡에 자리했다. 지난해 6월 착공에 들어가 14개월 만에 공사를 마쳤다. 특히 우리나라 최초로 엘리베이터나 무빙워크를 이용하지 않고 단일 층에서 모든 쇼핑을 해결할 수 있는 미국 코스트코 표준형으로 지어졌다.

회원제로 운영되는 코스트코는 전 세계 14개국에 882개 매장을 운영 중인 글로벌 유통 기업이다. 약 1억1900만명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우리나라에는 코스트코 청라점을 포함해 19개 매장이 있다. 앞서 인천경제자유구역에는 코스트코 송도점이 지난 2017년 먼저 개장했다.

인천경제청은 코스트코 청라점이 정식으로 문을 열면서 약 100여명의 신규 채용과 함께 유동 인구 증가에 따른 주변 상권 활성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식 오픈 하루 전인 21일에는 코스트코 청라점 프리오픈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윤원석 인천경제청 청장을 비롯해 이용우 국회의원, 정종혁 인천시의원, 론 바크리스 코스트코 본사 최고경영자(CEO), 삐에르 리엘 코스트코 캐나다 및 해외지역 부사장, 조민수 코스트코코리아 사장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윤 청장은 “코스트코 청라점 개장이 청라는 물론 서구 일대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증진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그동안 노력하신 코스트코코리아 임직원, 협력사 등 관련 기관들의 협조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