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가요 송출에 태극기는 ‘반대로’…KBS “이미지 즉각 수정”

Է:2024-08-15 14:49
ϱ
ũ

“인물이 태극기 들고 있는 장면 맞추다 실수”

15일 오전 '930' 뉴스 날씨 코너에 송출된 좌우가 뒤집힌 태극기.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한국방송공사(KBS)가 광복절 0시 기미가요를 송출한 데 이어 일기예보에서 좌우가 반전된 태극기를 내보내 논란이 되고 있다. KBS는 그래픽에 대해 사과하며 즉각 수정했지만 비판 여론은 심화하고 있다.

KBS는 15일 오전 방송된 ‘930’ 뉴스의 기상캐스터 출연 코너에 건곤감리 위치가 뒤바뀐 태극기를 내보냈다. 시청자들의 지적이 잇따르자 KBS는 “인물이 태극기를 들고 있는 장면에 맞추기 위해 제작자가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태극기 그림을 반전시킨 결과였다”며 “문제를 확인한 즉시 태극기 이미지를 수정했으며, 뉴스홈페이지에서도 수정한 동영상을 다시 제공해 드리고 있다”고 입장문을 냈다.

KBS의 대응에도 시청자들의 공분은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KBS가 이날 0시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인 기미가요가 삽입된 오페라 ‘나비부인’ 공연 실황을 편성하는 등 광복절에 어울리지 않는 편성을 해서다. 나비부인 공연 실황은 지난달 방영 예정이었으나 올림픽 중계로 방영 시기가 밀려 방영됐다는 게 KBS의 설명이다.

KBS는 16일 오전 0시에도 나비부인 공연 실황을 방영하려 했으나 시청자들의 지적에 다른 공연 방송으로 대체하겠다고 밝혔다.

권민지 기자 10000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