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시민 112명 출연 아리랑 접목 건강체조 개발·보급

Է:2024-08-05 13:22
ϱ
ũ
홍태용 김해시장과 112명의 시민이 출연해 아리랑 접목 건강체조 보급을 위한 배포용 홍보 영상을 찍고 있다. 김해시 제공

경남 김해시는 시민 재능기부로 아리랑 노래에 접목한 건강체조를 개발해 시민들에게 보급한다고 5일 밝혔다.

‘김해~랑 건강체조’로 이름 붙여진 이 체조는 김해랑 같이 김해를 사랑하는 우리나라 대표 민요인 아리랑에 맞춘 체조라는 3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다리운동부터 허리운동, 런지 동작까지 간단하면서 다양한 동작으로 유연성과 근력을 키울 수 있고 남녀노소 나이와 상관없이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전체 3~4분이 소요된다.

배포용 홍보 영상은 홍태용 시장과 112명의 시민이 출연해 올해 10월 김해를 주 개최지로 열리는 전국(장애인)체전 주 경기장인 김해종합운동장과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했다.

영상은 건강체조를 따라하며 올해 김해 3대 메가이벤트(전국체전, 동아시아문화도시, 김해방문의해)를 소개하는 내용이 담겼다.

김해시보건소는 ‘김해~랑 건강체조’ 보급을 위해 9월부터 보건소 건강체조교실반을 운영히며 건강위원회, 걷기지도자 등을 대상으로 걷기체조지도자를 양성해 마을별, 부서별 행사 시 축하공연을 펼친다. 또 교육청과 초·중·고에도 영상을 배포해 활용 한다.

허목 김해시 보건소장은 “3대 메가이벤트를 추진하는 뜻깊은 해에 시민 건강을 위해 제작한 ‘김해~랑 건강체조’로 건강도시 김해 이미지가 널리 확산되길 바라며 김해를 대표하는 건강체조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해=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