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농업분야 신재생에너지 이월사업 사전 현장 조사

Է:2024-08-01 14:16
ϱ
ũ
창원시 공무원과 한국농어촌공사 경남본부 관계자가 사업대상 농가를 방문해 사전 현장 조사를 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창원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분야 신재생에너지 이용기술 활용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추진하는 농업분야 에너지이용효율화 이월사업과 관련해 추가대상자에 대해 사전 현장 조사를 했다고 1일 밝혔다.

사전 현장조사는 창원시 담당 공무원 입회하에 한국농어촌공사 경남본부가 관장했으며 신재생에너지 사업 수행에 필요한 사업부지 적합성, 난방 부하용량 적정성, 작물별 재배온도 범위 등을 사전 검토해 대상부지의 사업비를 최종 조정·확정했다.

이와 함께 시는 현장 실태조사를 통해 대상별 사업의 필요성 및 타당성, 사업대상자의자부담 여력, 연내 사업추진 여부 등을 확인해 이월사업이 불용되지 않고 연내에 집행될 수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명한 시농업기술센터장은 “미 추진된 이월사업에 대해 지속 점검해 사업이 연내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농업의 온실가스 배출과 에너지 소비량 증가 등 농업분야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이 확대되도록 농민들의 꾸준한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사업은 온실가스의 주요인 중 하나인 화석연료를 신재생에너지원(지열·폐열·공기열 등)으로 대체해 원예시설의 보온·난방 등에 소요되는 에너지를 절감하는 사업으로 시설온실 내 신재생에너지원를 이용한 냉난방시설 설치를 지원한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