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의정부시가 서울시립대학교와 도서관 사업 관련 공동 연구 등 협력에 나선다.
의정부시는 23일 서울시립대학교와 ‘상호 발전과 우호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립대학교 본부 총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동근 시장과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이 참석해 양 기관의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의정부시 도서관 사업 관련 공동 연구, 서울시립대의 연구성과 확산, 정보‧기술 공유,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한다.
구체적으로 ▲의정부시 도서관 사업 관련 공동 연구 ▲연구 분야 발굴 및 활용을 위한 상호협력 ▲전문 인력 교류 및 교육자원의 공동 활용 ▲취업 및 고용 정보 공유 ▲현장실습·학술교류 등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노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활동 등 상호 관심 사항인 6개 분야를 중심으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상호 협력의 시작이라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며 “향후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교류·협력해 두 기관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더 성장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가 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