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목원,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과 식물 체험 운영

Է:2024-07-23 15:25
ϱ
ũ

어린이 정원 체험 프로그램 마련

특수 제작 플랜트 박스를 활용해 전시된 자생식물. 국립수목원 제공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8월 10일부터 11월 24일까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과 함께 어린이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내 마음은 풀(Full)’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국립수목원은 식물 거버넌스를 구축해 전국 지자체와 해당 지역의 자생식물을 매개로 협업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숲과 어우러진 문화예술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의 감성을 가득 채우는 전시로 자생식물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전시에서는 실내에서도 식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특수 제작한 플랜트 박스를 활용해 자생식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실내 플랜트 박스는 국립수목원 정원 연구사업(R&D)의 성과로 특허 출원이 완료된 발명품으로, 조도가 약하고 바람이 통하지 않아 식물이 살기 어려운 실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됐다.

전시는 향기와 촉각을 자극하는 형태와 질감을 가진 식물로 구성됐다. 잎의 모양이 지네와 비슷해 질감이 독특한 ‘각시톱지네고사리’, 잎이 반들반들한 상록덩굴 ‘마삭줄’, 잎의 털이 굵어 거친 질감에 노란 꽃이 매력적인 ‘털머위’ 등이다. 어린이들은 이번 전시에서 아름다운 자생식물을 직접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다.

임영석 국립수목원 원장은 “이번 체험 전시를 통해 어린왕자처럼 나만의 식물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식물의 중요성을 미래세대에게 전해 생태계를 보호하고 가꾸는 마음이 생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 프로그램은 경기 동두천시 소재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에서 8월 10일부터 11월 27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포천=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