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슈퍼캣, ‘무림협객전’ 출시

슈퍼캣 제공

슈퍼캣은 자사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에 복고풍 무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무림협객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무림협객전은 지난해 펑크랜드를 통해 ‘코버스’를 선보인 1인 게임 개발자 ‘윤또’의 신작이다. 코버스는 출시와 동시에 게임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2023년 펑크랜드 연간 매출 순위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무림협객전은 무협풍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레트로 감성의 2.5D MMORPG다. 마교의 사술로 인해 판타지 세계 몬스터가 무림 강호에 등장하는 세계관이다. 무협 세계에서 만나는 판타지 몬스터라는 독특한 설정을 지녔다. 동양적인 분위기에 호쾌한 액션 연출이 더해졌다.

게이머는 게임에서 다양한 무구(장비류)와 비급서(스킬류)를 수집해 초식, 절기, 오의 등 무공을 사용할 수 있다. 무구와 비급서는 직업에 구애받지 않고 착용할 수 있어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며, 높은 자유도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협동을 통해 필드 보스를 처치하는 ‘요수 토벌’ 모든 협객이 함께 힘을 모아 레이드를 펼치며 전설의 비급서를 획득할 수 있는 ‘거대 요수 토벌’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개발자 윤또는 “무림협객전은 강렬한 무협 세계에서 펼쳐지는 핵 앤 슬래시 MMORPG로, 이용자들이 아이템 획득의 즐거움을 제대로 맛볼 수 있게 기획했다”면서 “펑크랜드 이용자에게 사랑받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계속 소통하며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펑크랜드는 게임 제작자와 이용자가 함께 즐기는 종합 게임 플랫폼이다. 인공지능(AI) 이미지 생성기, AI 자동번역, 개발자 콘솔 등 다양한 개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