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킨텍스, 베트남 호치민서 ‘K-Med Expo Vietnam 2024’ 개최

킨텍스 'K-Med Expo Vietnam 2024' 개막. 킨텍스 제공

킨텍스는 대한민국 우수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트렌드를 보여주는 ‘제2회 베트남 의료기기 박람회(K-Med Expo Vietnam 2024, 이하 박람회)’를 지난 13일 베트남 호치민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킨텍스와 함께 국내 대표의료산업 단체인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코트라가 이번 박람회를 공동 주최하며 산업통상자원부와 식품의약안전처, 경기도, 성남산업진흥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호치민의료기기협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국내 및 베트남 의료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는 다양한 관련 기관 및 단체가 행사를 후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성남산업진흥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 지자체관에서는 한국 의료기기 산업의 기술력을 알린다. 이 외에도 의료기기 부품 서비스 분야의, AI 소화기 내시경 분야, 인체이식형의료기기분야 등 한국 의료기기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와 베트남 팜응옥탁 의과대학이 함께 ‘베트남 미용성형레이저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코트라 및 호치민 무역관을 통해 베트남 의료기기 협단체·기관 바이어 2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우리 기업의 활발한 수출판로 개척의 장이 마련될 전망이다.

박람회장 내에서는 현장에 방문한 참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된다. 특히 1등 당첨자에게 순금(3.75g)이 제공되는 럭키드로우와 추첨을 통한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제공하는 등 매일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박람회 관계자는 “대한민국 우수 의료기기의 베트남 진출을 위해 의사, 병·의원 구매 담당자, 의료기기 대리점주들이 참여하도록 바이어와 참관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였다”며 “이번 박람회가 국내 의료산업 기업에게 최적의 수출 플랫폼이 되도록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