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인천시 APEC 정상회의 유치추진위 출범…대외 유치 활동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추진위원회 위촉식.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27일 인천시청에서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유치추진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제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유치추진위는 개최도시 선정까지 시, 관계기관, 단체, 기업 등과 교차 전략을 마련해 적재적소에서 유치 활동 전개를 위해 구성됐다. 앞서 시는 지난 22일 박상기 전 제네바대표부 대사를 유치추진위원장으로 위촉했고 이날 각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했다.

유치추진위는 총 당연직 7명, 일반직 20명 등 모두 27명으로 이뤄졌다. 박 위원장, 박주봉 부위원장을 포함한 위원들은 개최 도시 확정까지 인천 유치에 역량을 결집하고 대정부, 국회 등에 대외 유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1차 회의에서는 그동안의 유치 활동과 향후 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위원들의 각오와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송도컨벤시아, 상상플랫폼 등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위한 주요 기반시설을 둘러봤다.

박 위원장은 “성공적인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위한 조건이 모두 완벽하게 준비된 도시 인천을 정부와 민간에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239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