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SOOP, 플레이엑스포 미디어 파트너사로 참여


SOOP이 수도권 최대 게임 축제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의 미디어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행사 공식 방송 송출을 비롯해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한다.

22일 SOOP에 따르면 오는 23일부터 나흘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하는 ‘플레이엑스포’에 미디어 파트너사로서 신작 게임 발표와 코스티벌 대회 등 여러 프로그램을 아프리카TV를 통해 송출한다.

라이브 콘텐츠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드롭스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현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온라인으로 플레이엑스포 행사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2009년 시작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플레이엑스포는 인디게임, 중소형 게임 시연, e스포츠 대회 등에 특화한 프로그램으로 성장해왔다. 지난해엔 역대 최다 인원인 10만 5000여 명의 관람객을 동원했다.

SOOP은 플레이엑스포 행사장 내 스트리머들을 위한 휴게 공간인 SOOP 라운지를 비롯해 각 분야의 스트리머들이 오프라인 관객들과 팬 미팅 콘텐츠를 진행하는 라이브 존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열리는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한다. SOOP 라운지 사전 신청은 행사 기간인 오는 26일까지 아프리카TV 게임이벤트 공식 방송국에서 할 수 있다.

23일부터 라이브 존에서는 e스포츠 선수와 스트리머들이 오프라인 관객과 만나는 팬 미팅 행사가 매일 진행된다. 팬 사인회를 제외한 현장 관객 이벤트와 토크쇼 등은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할 수 있다.

이 외에도 SOOP 라이브 존에서는 다양한 현장 체험 이벤트가 마련된다. 프리아 멤버들 및 SOOP의 인기 캐릭터 백호구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가 운영된다. 각종 게이밍 기어 경품을 받아 갈 수 있는 뽑기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