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 과거길 오르다 주막에서 쉬어 가세요”

Է:2024-04-25 08:50
ϱ
ũ

경북 문경시,10월까지 매 주말마다 ‘문경새재 과거길 주막체험’ 운영



경북 문경시는 문경새재 조곡관(2관문) 길목 주막에서 ‘문경새재 과거길 주막체험’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주말(토‧일)이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주막 체험행사는 문경새재 과거길을 오르며 주막에서 쉬었던 옛 선비들 삶을 모티브로 주막에서 다양한 전통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새재 주막 입구에 마련된 엽전 구입처에서 엽전을 환전(한냥 1000원)해 원하는 전통 체험을 하면 된다.

체험행사로 인절미를 직접 만들고 맛보는 떡메치기 체험, 문경 특산물인 오미자 음료와 지역 전통주 및 커피 시음이 준비된다.

선비 옷과 짚신 신고 사진 찍기를 비롯해 활쏘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전통 놀이는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계절별 공간연출을 통해 여름철 호러주막, 가을철 달빛주막 등 다양한 컨셉으로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SNS 업로드 이벤트, 현장 특별 이벤트 등을 통해 기념품도 증정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새재 주막이 많은 관광객들에게 쉬어가는 장소이자 색다르고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준비했다”며 “문경새재 주막이 앞으로 문경을 대표하는 관광콘텐츠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경=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